장성서 집 찾기 더 쉬어진다!

郡, 다가구주택 등에 동‧층‧호 등 상세주소 부여…우편물‧택배 정확한 수령 가능

뉴스24 | 기사입력 2015/01/22 [17:02]

장성서 집 찾기 더 쉬어진다!

郡, 다가구주택 등에 동‧층‧호 등 상세주소 부여…우편물‧택배 정확한 수령 가능

뉴스24 | 입력 : 2015/01/22 [17:02]
“상세주소를 신청하시면 우편물의 정확한 수령이 가능해요!”
 
▲     © 뉴스24



장성군이 원룸을 비롯한 다가구주택 등에 동‧층‧호를 구별하는 상세주소를 부여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.
 
이번 상세주소 부여는 아파트나 연립주택처럼 원룸과 다가구주택 등에도 동‧층‧호를 법적으로 부여해 주민들이 택배와 우편물 등을 정확히 수령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제도다.
 
현재 원룸 및 다가구주택 등의 경우에는 가구별로 독립생활을 하고 있는 건물이지만 하나의 도로명주소만을 가지고 있어 각 세대에 택배‧우편물과 각종 고지서 등의 정확한 수령이 곤란하거나 응급상황 발생 시 해당 가정을 찾는 데 적잖은 어려움이 있었다.
 
이에 상세주소를 부여받게 되면 주민들의 생활이 여러모로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.
 
상세주소를 사용코자 하는 건물소유자 또는 임차인은 군청 민원봉사과 및 해당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. 이밖에도 우편이나 인터넷 정부 민원포털 「민원 24」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.
 
군 관계자는 “주민편의 제공은 물론, 도로명주소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란 전망이다”며, “대상자 전원이 빠른 시일 내에 신청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”고 말했다.

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
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,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
제 목
내 용
광고
광고
광고
주간베스트 TOP10
광고